솔직히 말씀드리면 비밀은,

생활 속에서 틈틈이 '영어 두뇌 만들기'를 하는 것입니다. 그게 다입니다.

8. 틈틈이 올리는 글

저는 프랑스어를 독학하고 있습니다.

박승균 2020. 10. 24. 00:00

 

저는 프랑스어 독학을 2019-03-17일부터 시작했습니다.

 

제가 프랑스어 독학을 왜 시작했을까요?

 

 

프랑스어 독학이유 1.

'영어를 이렇게 체득하면 됩니다'라고 제가 블로그에 써 놓은 전략들이

다른 언어 학습에도 적용될만큼

효과성이 있는지 실험해보고 싶어서 시작했습니다.

 

프랑스어 독학을 통해

영어나 외국어를 배울때 효과성 있는 전략들, 접근방법들, 습관들에 대해

더 검증을 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를 이 블로그에 더 남겨서

여기 오시는 분들이 시간, 에너지를 아끼시고

원하는 바도 이루시는 데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프랑스어 독학이유 2.

외국어를 배우는 경험을 더 쌓고 싶어서 시작했습니다.

어떤 분야든 많은 경험을 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가치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국어 학습에 대해서는 저도 좀 더 경험을 쌓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시작했습니다.

 

저 역시 영어 학습을 현재진행형으로 하고 있습니다만

본격적으로 영어 실력 상승에 몰입했던 시기는 과거입니다.

 

새로운 언어학습을 통해

초심자 입장에서 접근하는 경험을 함으로써

제 삶속에서 언어학습을 현재진행형으로 만들고

제가 과거에 했던 일에 대한 블로그를 쓰는 것이 아니라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에 대한 블로그를 쓰고 싶어서

지금 프랑스어를 틈틈이 독학하고 있습니다.

 

 

 

종합하면, 프랑스어를 독학하고 있는 이유 중에 하나는

이 블로그에 작성하는 내용들을 좀 더 알차게 담아내보고 싶어서입니다.

 

저는 이 블로그를 온전히 영어 학습에 대한 블로그로 운영할 것입니다.

 

인생에서 소중한 것들이 참 많고 재밌게 즐길꺼리가 많음에도 

여러분께서 지금 이 블로그에 오셨고 이 글을 읽고 계십니다.

이 상황에서 저는 스스로에게 물어봅니다.

"사람들이 방문해주시는데 내가 어떻게 이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저는 프랑스어 사용국가에 가본적도 없고

주변에 프랑스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친구도 없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바깥에도 못나가고 외국인친구들도 못만나는 이 와중에

프랑스어 학습을 하며 느끼는 것들을

제 삶속에서 현재진행형으로 함께 느끼면서

 

이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께

영어학습에 조금 더 좋은 내용을 작성하고 싶습니다.

 

 

블로그 저자 박승균 드림